이케부쿠로의 현지 기업 4사가 “거리의 거실이 있는 일상”을 펼치는 프로그램 “IKEBUKURO LIVING LOOP”

main

이케부쿠로역 동쪽 출입구 「그린오도리」를 비롯해 이케부쿠로 전체를 무대로 스트리트 퍼니쳐의 설치나 마켓을 개최!

주식회사 nest, 주식회사 그립 세컨드, 주식회사 선샤인 시티, 주식회사 양품 계획의 4사는, 이케부쿠로 동쪽 출입구 에리어를 중심으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마치나카 리빙”을 펼쳐 가는 프로젝트 “IKEBUKURO LIVING LOOP” (주최:그린대로 거리 에어리어 매니지먼트 협의회【※】)를 올해도 시동합니다.

main

2022년도의 본 프로젝트는, 아늑하게 걷고 싶어지는, 워커블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하는 토시마구의 구제 시행 90주년 사업의 일환으로서 개최합니다.

sub14

이케부쿠로역 동쪽 출입구에 위치한 그린대로, 미나미이케부쿠로 공원을 중심으로 이케부쿠로의 거리에서 거실처럼 아늑하게 보낼 수 있는 마켓이나 스트리트 퍼니쳐의 상설화를 향한 사회 실험 등을 개최합니다.

‘마치나카 리빙이 있는 일상’을 컨셉으로, 작년부터 계속해 실시하고 있는 스트리트 퍼니쳐의 사회 실험이나 5월 이후 2개월에 1번의 마켓등을 실시합니다. 그 외, 이케부쿠로의 다양한 기업이나 점포, 시설과의 제휴도 예정. 거리의 회유를 촉진, 걷고 싶어지는 거리를 목표로 합니다.

※그린대로 거리 에어리어 매니지먼트 협의회란
통칭 GAM. 2016년에 발족해, 주로 그린대로 주변의 기업이나 상가로 구성되는 에리어 매니지먼트 단체. 국가 전략 특별 구역법에 규정하는 국가 전략 도로 점용 사업에 의한 에리어 매니지먼트에 관한 도로법의 특례를 취득.
도로 공간을 이용한 「국제 극장 공간의 창출(아트페스)」, 「커뮤니케이션의 창출(오픈 카페)」 「활기찬 창출(마르쉐)」등의 사업이 실시 가능하게 되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IKEBUKURO LIVING LOOP의 개요】
IKEBUKURO LIVING LOOP
컨셉 : "거리의 거실이 있는 일상"

・스트리트 퍼니쳐 설치의 사회 실험

공공 공간에서의 다양한 보내는 방법의 창출을 목표로, 상설화를 위한 스트리트 패니쳐의 설치에 의해, 아늑한 스트리트를 창출해, 그린대로의 이용자층이나 액티비티의 변화 등을 조사하는 사회 실험입니다.

개최 기간:
2021년 10월 16일(토)~2023년 1월 31일(화)※예정
설치 장소:
❶ 이케부쿠로 닛세이 빌딩 앞(도쿄도 도시마구 히가시이케부쿠로 1가 24-1)
❷ 아오조라 은행 앞(도쿄도 도시마구 미나미이케부쿠로 2가 28-13)
❸ IKEBUS 버스 정류장 옆(도쿄도 도시마구 미나미이케부쿠로 2가 29-10

sub18

sub1

sub2

sub3

・마켓

평소의 일상을 물들이는 마켓으로서, 그린대로의 일부로 현지의 작가나 음식점, 이케부쿠로역 연선의 생산자등이 출점합니다. 패니처를 포장마차 사이에 늘어놓고 쇼핑을 하면서 편하게 하는 공간 만들기를 실시합니다.

개최 기간:
2022년
5월 21일(토) 11:00~20:00
7월 16일(토) 11:00~20:00
9월 17일(토) 11:00~20:00
회장:
메인 그린 대로(일부)
서브 미나미 이케부쿠로 공원, 선샤인 시티, 그 외 주변 시설·점포와 제휴

・스페셜 마켓

일년에 한 번 특별한 3일간. 그린 대로, 미나미 이케부쿠로 공원에 이케부쿠로 문화권이나 전국의 구조 손·생산자가 늘어서 있습니다. 주변의 현지 점포나 시설과 제휴해, 거리를 회유(루프)해, 걷고 즐기는 일상 만들기를 실시합니다.

개최 기간:
2022년
11월 4일(금) 16:00~20:00
5일(토) 11:00~20:00
6일(일) 11:00~16:00
회장:
메인 그린 대로, 미나미 이케부쿠로 공원
서브 선샤인 시티, 무인 양품 이케부쿠로 ⻄무(⻄무 이케부쿠로 본점 별관 1F~2F) 그 외 주변 시설·점포와 제휴

sub5

sub7

sub12

sub8

sub6

・「마치나카 리빙이 있는 일상」을 테마로 ZINE의 발행이나 SNS 발신

토시마구내의 거리 거실이 있는 풍경을 잘라, 거실과 같이 아늑한 거리를 발신하는 ZINE의 발행이나 SNS에서의 발신을 실시합니다. "#마을 없는 거실이 있는 일상"이라는 해시태그로, 당신만의 거리 없는 거실이 있는 일상을 가르쳐 주세요.

sub15

주최: 그린대로 거리 에어리어 매니지먼트 협의회
공동개최:도시마구
기획 운영: 주식회사 nest, 주식회사 그립 세컨드, 주식회사 선샤인 시티, 주식회사 양품 계획
협력 : 미나미 이케부쿠로 공원을 잘하는 모임 외
콘텐츠:마켓(5월 이후 격월 개최), 스트리트 퍼니쳐의 설치 실험, 「거리가 있는 일상」을 테마로 ZINE의 발행이나 SNS 발신 외
웹사이트: http://ikebukuropark.com/livingloop/
SNS: https://www.instagram.com/ikebukuro.living.loop/
주의사항: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 방지나 태풍 등의 천재재해에 의해 이벤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행정으로부터의 긴급 사태 선언이나 그에 준하는 규제등이 발령되었을 때에는, 중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보는, 수시 웹사이트와 SNS로 갱신해 갑니다.
※화상은 이미지가 됩니다.
※기재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대처

2017년부터 년에 한 번의 이벤트로서 「IKEBUKURO LIVING LOOP」을 5회 개최. 이케부쿠로나 이케부쿠로 연선을 비롯해 전국에서 잡화와 음식, 야채, 워크숍 등의 출점자가 모여 그린대로와 미나미이케부쿠로 공원에 늘어서 있습니다. 주변의 점포나 시설과 제휴해, 거리를 걸어 즐길 수 있는 장치를 실시해, 이케부쿠로 전체를 거실과 같이 즐기는 분위기 만들기를 실시해 왔습니다. 초년도는, 그린대로의 기대치·인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그 후, 아늑한 퍼니쳐·조명·식재의 실험을 실시해, 상설 벤치나 조명, 급배수 설비, 식재대의 하드의 갱신을 동반하는 것 재정비에 연결했습니다. 이벤트 시에 스트리트나 거리 속에서 거실처럼 아늑하게 보내는 풍경이 정착해 온 것을 받아, 작년도부터 일상적인 아늑한 공간과 활기의 상태화를 목표로, 「IKEBUKURO LIVING LOOP」를 장기적인 프로젝트 로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sub16

sub17

<과거 관련 기사>
【체험 레포】 “IKEBUKURO LIVING LOOP” 스페셜 마켓에 다녀 왔습니다!

11월 5일(금)~7일(일), 일년에 한 번의 『IKEBUKURO LIVING LOOP』 스페셜 마켓 개최!

【세이부 이케부쿠로 본점】 「IKEBUKURO LIVING LOOP」에 첫 출점! "모두로 생각하는 SDGs "이케세이 마켓""을 기간 한정 오픈

Top